권진주 제주맥주 CMO가 대기업들에 강의를 하러 가면 꼭 받는 질문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팬을 만들 수 있을까요?’ ‘어떻게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을까요?’ 그럴 때마다 이렇게 대답한다고 합니다. “팬과 커뮤니티는 만드는 게 아니다. 어느 날 갑자기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고객이 팬이 되고, 고객들이 커뮤니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권 CMO의 얘기를 들어보시죠.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
기업의 찐팬은 만드는 게 아니라 되는 것 (f. 권진주 제주맥주 CMO)
기업의 찐팬은 만드는 게 아니라 되는 것
(f. 권진주 제주맥주 CMO)
베스트 클릭
TTIMES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