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추천하는 브랜드에 우리 제품이 뒤로 밀린다면? 사장님이 AI검색에 이름을 넣어보고 홍보팀 급호출한다면? AI검색이 마케팅과 홍보에 지각 변동을 가져올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등 기존의 검색 최적화를 넘어 AI검색 최적화가 마케팅과 홍보의 최대 화두로 부상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AI검색 ‘AI오버뷰’, 구글의 아성을 무너뜨리려는 ‘퍼플렉시티’, 조만간 오픈AI가 선보일 ‘서치GPT’, 그리고 네이버어 ‘큐’까지 AI검색이 기존의 검색엔진을 대체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기업의 마케팅과 홍보 담당자들이 긴장해야 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