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홈 뉴스 TV
logo logo

  • 홈
  • 뉴스
  • TV
  • 마이페이지
    • 뉴스 보관함
    • 이미지 보관함
    • 화면설정
      • 일반모드
      • 다크모드
  • 티타임즈 BIZ 바로가기
  • 티타임즈 커뮤니티
  • 티타임즈 캠퍼스
  • 티타임즈 B2B
  • 광고문의
프로필
환영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개인정보 처리방침 | 이용약관
대표번호 02-724-7718
대표메일 ttimes6000@gmail.com
COPYRIGHT © T TIMES ALL RIGHTS RESERVED.
  • 뉴스 보관함
  • 이미지 보관함
  • 티타임즈 커뮤니티
  • 티타임즈 캠퍼스
  • 티타임즈 B2B
  • 광고문의
  • 로그인
좋아요
공유하기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URL
북마크

오픈AI는 드론 저격, 메타는 군인 헤드셋, 군사AI 나선 빅테크

다음편 보기 >


새떼처럼 날아오는 카미카제 드론을 한국은 방어할 수 있을까?
티타임즈 추천기사
새떼처럼 날아오는 카미카제 드론을 한국은 방어할 수 있을까?
최형균 기자, 강민재 영상디자이너, 장민주 PD
2025-07-05 06:00:02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밴드
URL
오픈AI 메타 안두릴
banner
베스트 클릭
TTIMES BEST
thumbnail
“AI 쓰라고 하지 신입 안뽑아요” 지금 광고업계는?
#광고#마케팅#AI
개발직군 못지 않게 AI가 사람의 일을 빠르게 대체하는 분야가 광고업계일 것입니다. 기획을 하고, 마케팅 글을 작성하고, 사진과 영상을 찍고, 디자인하는 작업 중 상당 부분이 AI로 대체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과연 광고업계에서는 지금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허재석 영상디자이너, 강기훈 PD, 이소민 영상디자이너

2025-07-17 17:30:02

thumbnail
테슬라와 웨이모의 로보택시 전쟁, 진짜 주목할 회사는 우버다
#자율주행#로보택시#테슬라
테슬라 참전으로 미국 로보택시 시장에 본격적으로 불이 붙었습니다. AI부터 자율주행차까지 수직계열화를 통해 초저가 서비스를 내놓겠다는 테슬라와 이미 1000만 건 넘는 누적 탑승 수를 자랑하고 있는 웨이모가 격돌하고 있죠.하지만 지금까지 이 시장에서 가장 영리한 움직임을 보인 기업은 따로 있었습니다. 바로 우버죠. 우버는 현재 자율주행차 한 대 없이 글로벌 로보택시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중 하나입니다. 웨이모 등 미국기업 뿐 아니라 중국과 유럽 자율주행 기업들까지 모두 자사 플랫폼에 올렸기 때문이죠. 그런데 과연 앞으로도 이 전략이 유효할까요?

배소진 기자, 박선희 영상디자이너, 장민주 PD

2025-07-16 17:30:02

thumbnail
모델은 그대로 두고 배경, 옷, 자세 순식간에 바꿔주는 AI
#조선영#이미지생성#플럭스컨텍스트
이미지와 영상 생성AI 툴 플럭스 콘텍스트(Flux Kontext)를 써보신 적이 있나요? 모델은 그대로 두고 배경, 옷, 옷의 무늬는 물론 모델의 자세까지 순식간에 바꿀 수 있습니다. 광고 이미지와 영상을 만드는 데 최근 핫하게 떠오른 AI 툴을 소개합니다.

이소민 영상디자이너, 박성수 PD, 황정현 PD, 홍재의 기자

2025-07-15 18:08:18

thumbnail
이 철학과 교수는 왜 고객분석 하지 말라고 하나?
#인공지능#인문학#인간
"AI시대에는 고객분석이 아니라 사람분석을 해야 한다." 기술과 경영에 정통한 철학자 이은수 서울대 철학과 교수가 AI시대 기업에 던지는 메시지를 들어보시죠."과거에는 고객분석이 매우 중요했어요. 그런데 지금 기업에서 읽어야 될 사람은 고객이라기보다 사람 자체에 대한 이해가 훨씬 더 중요한 시기가 됐다고 생각을 해요.""예를 들어 최근 AI 서비스나 제품들은 우리가 하던 일들을 손쉽게 대체해주겠다는 것인데요. 사람이 과연 손하나 까딱하지 않는 게 꼭 만족스러운 상태인가 생각해보면 꼭 그렇진 않거든요.""안 좋은 사례중에 하나가 전자책입니다. 사람들이 책을 읽는 모습을 보고 모사한 것뿐이거든요. '인간이 읽는다는 행위는 무엇일까' '읽는다는 것 이면의 욕구는 무엇일까'에 대한 고찰이 없는 거예요."

배소진 기자, 강기훈 PD, 황정현 PD, 박수형 영상디자이너

2025-07-14 18:06:26

thumbnail
노트북LM으로 몇분만에 현대차 고객상담 챗봇 만들어봤습니다
#오힘찬#노트북LM#제미나이
실전 AI 활용을 위해 이번에는 노트북LM으로 챗봇 만드는 법을 알아봅니다. 현대차의 카탈로그, 가격, 구매혜택을 긁어서 순식간에 고객상담 챗봇을 만들어 봤습니다.제미나이가 붙은 구글시트 활용법도 알아봅니다. 제품내용 넣은 뒤 각 칼럼에 광고제목,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용도별 광고문안을 만들어달라고 하면 한 시티 안에서 순식간에 만들어주고 바로 업로드까지 할 수 있습니다.

홍재의 기자, 황정현 PD, 박성수 PD, 박수형 영상디자이너

2025-07-13 06:00:02

thumbnail
숙박예약 앱 야놀자는 어떻게 거래액 27조원 데이터회사가 됐나?
#야놀자#전진수
숙박예약 앱 야놀자의 성장 스토리를 보면 정말 드라마틱합니다. 현재 전체 거래액이 27조원 정도 되고요, 이중 B2B 부문이 20조원입니다. 20조원중 90%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주로 엑셀에 의존하던 호텔 등 B2B 고객들을 위해 사스(SaaS)를 만들어 제공하면서 B2B 회사로 변신했고, 최근에는 플랫폼에 쌓인 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 회사, 또 이렇게 쌓인 데이터를 활용해 여행분야 버티컬AI 회사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야놀자를 보면 버티컬AI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로부터 B2C 숙박예약 앱이 어떻게 B2B 사스회사, 버티컬AI 회사로 진화할 수 있었는지 들어봅니다.

전진수 대표, 최형균 기자, 박수형 영상디자이너, 장민주 PD

2025-07-12 06:00:02

thumbnail
"AI로 좋은 광고 만들려면 AI보다 콘셉트가 먼저다" (송창렬 크랙더넛츠 CVO)
#광고#캠페인#AI
요즘 광고 제작에 AI를 많이 활용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광고의 메시지를 먼저 생각한 뒤에 AI를 어느 정도로, 어떻게 활용하는 게 좋을 것인지 판단하는 것이죠.가수 제니와 포르쉐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수많은 유명 브랜드 광고를 진행해온 송창렬 크랙더넛츠 CVO로부터 AI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한 3가지 광고에 대해 들어봅니다.

강기훈 PD, 박수형 영상디자이너

2025-07-10 18:08:11

thumbnail
“소상공인 여러분, 더 이상 외주 주지 마세요” (조선영 디자이너)
#조선영#AI이미지#미드저니
“진짜 리얼하죠? 진짜 이런 모델이 있는 것 같죠? 이 정도 모델이면 충분히 커머셜로 쓸 수 있어요.”우리가 모르는 사이 AI의 이미지 생성 수준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AI로 광고 이미지 만드는 법. 이제 소상공인, 매장 점주님들도 굳이 외주를 줄 필요가 없습니다.

박선희 영상디자이너, 황정현 PD, 박성수 PD, 홍재의 기자, 박수형 영상디자이너

2025-07-09 18:47:41

thumbnail
코딩 몰라도 앱 만들어 배포까지 해보자
#오힘찬#AI활용법#클로드
예전에는 앱을 하나 만들어 공개를 하려면 코드로 구현한 뒤 서버 설정, 도메인 연결, 데이터베이스 관리 등 복잡한 배포 과정을 거쳐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공개된 클로드 아티팩트와 제미나이 캔버스의 AI 기능은 코드를 생성하는 것을 넘어 즉시 사용한 상태로 서비스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개발자들의 스트레스 중 하나였던 ‘배포(Deployment)’ 과정을 AI가 대신 해준다면, 출퇴근 시간에 폰으로도 앱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다면 세상은 어떻게 바뀔까요?

홍재의 기자, 허재석 영상디자이너, 박성수 PD, 황정현 PD, 박수형 영상디자이너

2025-07-08 17:37:09

thumbnail
생성AI 창시자 바스와니의 한국인 절친은 왜 ‘AI시장이 광기’라고 말하나
#이장선#에센셜AI#생성AI
”지금 AI 시장은 어떻게 생산성을 높이고, 자동화를 더하고, 더 수익을 낼 것인가에 대해 거의 미쳐있어요. 돈이 너무 많이 몰리면서 광기가 있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생성AI 혁명의 시작은 구글이 트랜스포머라는 모델을 연구해 'Attention is All You Need(어텐션만 있으면 된다)'라는 논문을 내면서 부터입니다. 이 논문의 제1저자가 바로 현재 에센셜AI 대표로 있는 아시시 바스와니입니다. 바스와니와 함께 공부하고 지금은 에센셜AI에서 함께 일하고 있는 이장선 전 럿거스대 교수는 현재 AI가 학교와 일반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긍정적인 요소에도 불구하고 우려되는 부분이 크다고 말합니다. 바로 ‘배움’의 본질이 훼손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어떤 우려인지 들어보시죠.

이사민 기자, 박수형 영상디자이너, 황정현 PD

2025-07-07 18:42:35


Follow Us

logo logo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
대표번호 02-724-7718
대표메일 ttimes6000@gmail.com
COPYRIGHT © T TIMES ALL RIGHTS RESERVED
대표번호 02-724-7718 대표메일 ttimes6000@gmail.com
COPYRIGHT © T TIMES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
sns
floating
공식 SNS
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
네이버
포스트
다음
콘텐츠뷰
카카오
채널

귀하는 이와 같은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단, 동의 거부 시 회원 가입이 제한됩니다.

회원 가입 시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가입(일반가입) 필수 항목 : 아이디,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선택 항목 : 생년월일, 성별
서비스 내 이용자 식별 및 회원관리

※ 만14세 미만의 아동은 회원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ㆍ아이디는 부정 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6개월 보관 후 삭제
회원가입(간편가입) [카카오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닉네임 (이름)
선택 항목 : 출생 연도, 생일, 성별

[네이버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이름
선택 항목 : 출생연도, 생일, 성별

[페이스북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이름, 프로필 사진
선택 항목: 생년월일, 성별

[구글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이메일, 이름
선택 항목: 생년월일, 성별

[애플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이름
선택 항목 : 생년월일, 성별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일 자동 수집 및 부정이용 확인 방지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ㆍ부정 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아이디는 탈퇴 DB에서 6개월 보관 후 삭제

머니투데이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