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홈 뉴스 TV
logo logo

  • 홈
  • 뉴스
  • TV
  • 마이페이지
    • 뉴스 보관함
    • 이미지 보관함
    • 화면설정
      • 일반모드
      • 다크모드
  • 티타임즈 BIZ 바로가기
  • 티타임즈 커뮤니티
  • 티타임즈 캠퍼스
  • 티타임즈 B2B
  • 광고문의
프로필
환영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개인정보 처리방침 | 이용약관
COPYRIGHT © T TIMES ALL RIGHTS RESERVED.
  • 뉴스 보관함
  • 이미지 보관함
  • 티타임즈 커뮤니티
  • 티타임즈 캠퍼스
  • 티타임즈 B2B
  • 광고문의
  • 로그인
좋아요
공유하기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URL
북마크

(동영상)두 가지 이상의 꽤 괜찮은 재능의 ‘조합’

다음편 보기 >



고대의 아늑함을 재현한 ‘예루살렘 샌들’
티타임즈 추천기사
고대의 아늑함을 재현한 ‘예루살렘 샌들’
최우영
2019-05-28 17:21:34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URL
재능 조합
banner
베스트 클릭
TTIMES BEST
thumbnail
고객경험설계, 데이터에서 시작하면 안된다(f.차경진 한양대 교수)
고객경험설계, 데이터에서 시작하면 안된다
(f.차경진 한양대 교수)
#데이터분석#빅데이터#CX
사용자경험(UX)을 넘어 고객경험(CX)이 더더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기업의 오해가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분석하면 마치 금광처럼 고객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고 말이죠. 하지만 쓰레기 데이터가 쌓이면 쓰레기 의사결정이 나오는 법입니다. 데이터보다 사람의 터치가 먼저 필요하죠. ‘데이터로 경험을 디자인하라’의 저자 차경진 한양대 교수로부터 어떻게 고객경험을 디자인해야 할지 들어봅니다.

홍재의 기자

2022-05-19 18:18:07

thumbnail
한 달에 두 번씩 품절, 제주맥주 마케팅의 비밀
한 달에 두 번씩 품절
제주맥주 마케팅의 비밀
#제주맥주#권진주#마케팅
요즘 대기업들이 임원 교육을 위해 스타트업에서 가장 많이 모시는 강사가 있습니다. 바로 제주맥주의 권진주 CMO입니다. 제주맥주 마케팅의 비결, 고객경험 설계의 비밀을 배우기 위해서 말이죠. 그래서 모셨습니다. 양조장 투어, 연남동 팝업스토어의 기획과정, 편의점을 뚫을 수 있었던 비결까지 제주맥주 마케팅의 비밀을 권 CMO로부터 들어보시죠.

홍재의 기자

2022-05-18 18:17:20

thumbnail
애플은 왜 메타버스라는 말을 안쓸까?
#애플#메타버스#ar
메타, 구글, MS와 달리 메타버스에 아무 언급이 없는 빅테크가 있죠. 바로 애플입니다. 지금의 빅테크들이 공을 들이는 VR 기반 메타버스는 현실성이 없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대신 애플은 AR에 10년 넘게 투자해왔고 곧 디바이스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애플이 AR 디바이스를 내놓는 순간 진짜 메타버스가 시작될 거라는 얘기도 나옵니다. 애플이 생각하는 메타버스는 다른 빅테크와 어떻게 다른지, 왜 AR에 집중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이재원 기자, 장민주 디자인기자

2022-05-17 17:38:40

thumbnail
장애인이 내손처럼 떠먹는 장갑 이런게 진짜 로봇이다 (f.조규진 서울대 교수)
장애인이 내손처럼 떠먹는 장갑
이런게 진짜 로봇이다 (f.조규진 서울대 교수)
#조규진#소프트로봇#서울대
“장애인들 이야기 듣고 ‘띵’ 했다. 이분들에겐 떠먹여주는 로봇이 아니라 직접 떠먹는 로봇이 필요한 것이었다.” 쇠로 칭칭 만들어진 기계장치가 아니라 장애인이 끼면 직접 자기 손으로 밥먹을 수 있는 ‘엑소 글러브’. 입으면 무거운 것도 쉽게 들을 수 있는 '엑소 수트'. 조규진 서울대교수 연구실에서 만든 발명품입니다. 조 교수는 왜 이런 걸 만들까요? 인간에 봉사하고, 인간과 함께 가는 로봇이어야 하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로봇의 개념의 바꾸고 있는 조규진 서울대 기계공학과 교수 인터뷰입니다.

홍재의 기자

2022-05-13 18:36:32

thumbnail
졸라맨밖에 못그려도 비주얼싱킹 할 수 있다. (f.정진호 대표)
졸라맨밖에 못그려도
비주얼싱킹 할 수 있다.
(f.정진호 대표)
#비주얼싱킹#비주얼_씽킹#정진호
내용을 구조화해서 그림으로 표현하는 비주얼싱킹! 그림 못 그리는 사람은 비주얼싱킹은 포기해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졸라맨만 그릴 줄 알고 조금만 훈련하면 됩니다. 회의와 세미나에서 적지 말고 그려보십시오. 여러분의 엄청난 자산이 될 것입니다.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홍재의 기자, 김응찬 디자인기자

2022-05-12 18:27:34

thumbnail
아마존에서 사서 더 비싸게 팔아도 완판! NTWRK 비결
아마존에서 사서 더 비싸게 팔아도 완판! NTWRK 비결
#라이브커머스#이커머스#NTWRK
버젓이 아마존에서 팔고 있는 물건을 떼와 더 비싸게 파는데도 완판시킬 수 있는 쇼핑몰. 바로 '이커머스의 미래' '라이브커머스의 진화 버전'이라 불리는 NTWRK입니다. 대체 NTWRK는 어떻게 물건을 파는 것일까요? 오늘은 미디어와 커머스, 엔터를 몽땅 합치며 '이커머스 3.0'이라 불리는 NTWRK 해부입니다.

배소진 기자, 이수연 디자인기자

2022-05-11 17:56:58

thumbnail
NFT 진심인 마미손이 메타버스가 싫은 이유
NFT 진심인 마미손이
메타버스가 싫은 이유
#마미손#NFT#메타버스
마미손 인터뷰 1편이 나간 후 NFT에 대한 마미손의 해박한 지식에 놀랐다는 댓글이 많았습니다. 2편에서는 더 놀라실지 모릅니다. NFT가 기획사, 유통사, 플랫폼이 음원 수익의 대부분을 가져가는 수익구조를 어떻게 재편할지 들어보시죠. 그리고 왜 마미손이 메타버스라는 단어를 싫어하는지도 말이죠.

이유미 기자, 이대경 디자인기자

2022-05-10 17:10:10

thumbnail
가입자 줄어드는 넷플릭스, 어떻게 먹고 살려고 하나?
가입자 줄어드는 넷플릭스, 어떻게 먹고 살려고 하나?
#넷플릭스#가입자#스트리밍
온라인 스트리밍서비스의 강자인 넷플릭스가 사면초가입니다. 가입자 증가세가 둔화나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줄고 있습니다. 주가는 고점 대비 70% 이상 빠졌죠. “스트리밍 시대는 끝났다”는 얘기까지 나옵니다. 과연 넷플릭스는 앞으로 어떻게 먹고 살겠다는 것일까요? 넷플릭스가 준비하는 전략이 과연 넷플릭스를 구원할 수 있을지 살펴봅니다.

조준영 기자, 박의정 디자인기자

2022-05-09 20:59:45

thumbnail
기어다니는 휴대폰 왜 만들었냐구요?(f.조규진 서울대 교수)
기어다니는 휴대폰 왜 만들었냐구요?
(f.조규진 서울대 교수)
#조규진#소프트로봇#서울대
이런 로봇 보신 적 있나요? 충전기쪽으로 알아서 기어가는 휴대폰 케이스, 종이접기처럼 펴지며 커졌다가 작아지는 변신 바퀴, 물에서 점프하는 소금쟁이 로봇. 국내 최고의 로봇 공학자인 조규진 서울대 기계공학부 교수팀이 만든 발명품들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던 쇠와 골절로 만들어진 로봇들과는 다른데요. 조 교수는 우리에게 왜 아이언맨 슈트보다 이런 소프트 로봇이 더 필요하다는 것일까요?

홍재의 기자, 강채은 디자인기자

2022-05-06 18:39:42

thumbnail
적자 마켓컬리가 어떻게 상장하겠다는 건가?
적자 마켓컬리가
어떻게 상장하겠다는 건가?
#회계#마켓컬리#김수헌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가 올해 상장을 준비하고 있죠. 그런데 컬리는 2015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한번도 흑자를 낸 적이 없는 적자회사입니다. 물론 적자가 전략이라고 하지만, 영업손실이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컬리는 영업이익 흑자전환의 선행지표인 공헌이익을 내고 있다는 주장입니다. 공헌이익이 무엇인지, 컬리의 말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정리합니다.

이유미 기자, 박하영 디자인기자

2022-05-05 17:00:02


Follow Us

logo logo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
COPYRIGHT © T TIMES ALL RIGHTS RESERVED
floating

귀하는 이와 같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단, 동의 거부 시 회원 가입이 제한됩니다.

회원 가입 시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가입(일반가입) 필수 항목 : 아이디,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선택 항목 : 생년월일, 성별
서비스 내 이용자 식별 및 회원관리

※ 만14세 미만의 아동은 회원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ㆍ아이디는 부정 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6개월 보관 후 삭제
회원가입(간편가입) [카카오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닉네임 (이름)
선택 항목 : 출생 연도, 생일, 성별

[네이버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이름
선택 항목 : 출생연도, 생일, 성별

[페이스북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이름, 프로필 사진
선택 항목: 생년월일, 성별

[구글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이메일, 이름
선택 항목: 생년월일, 성별

[애플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이름
선택 항목 : 생년월일, 성별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일 자동 수집 및 부정이용 확인 방지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ㆍ부정 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아이디는 탈퇴 DB에서 6개월 보관 후 삭제

머니투데이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