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들이 자생적으로 파생 콘텐츠를 만들고, 이런 멀티유스를 다시 원소스로 모아지도록 하는 것이 바로 세계관입니다. 그래서 세계관을 설계하는 것이 강력한 비즈니스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세계관이 대체 무엇이며, 어떻게 만들어지고 확산이 되는지 제페토 기획자 출신인 박상욱 대표에게 들어봅니다.
귀하는 이와 같은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단, 동의 거부 시 회원 가입이 제한됩니다.
회원 가입 시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항목 |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
회원가입(일반가입) | 필수 항목 : 아이디,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선택 항목 : 생년월일, 성별 |
서비스 내 이용자 식별 및 회원관리 ※ 만14세 미만의 아동은 회원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ㆍ아이디는 부정 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6개월 보관 후 삭제 |
회원가입(간편가입) |
[카카오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닉네임 (이름) 선택 항목 : 출생 연도, 생일, 성별 [네이버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이름 선택 항목 : 출생연도, 생일, 성별 [페이스북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이름, 프로필 사진 선택 항목: 생년월일, 성별 [구글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이메일, 이름 선택 항목: 생년월일, 성별 [애플 로그인 회원] 필수 항목 : 이메일, 이름 선택 항목 : 생년월일, 성별 |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일 | 자동 수집 및 부정이용 확인 방지 |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ㆍ부정 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아이디는 탈퇴 DB에서 6개월 보관 후 삭제 |
머니투데이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