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어도비가 옷을 선보였죠. 생성형AI가 업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있다는 증거였습니다. 소프트웨어 회사가 패션 회사가 될 수도 있고 가전회사가 인테리어 회사, 커튼회사, 벽지회사가 될 수도 있는 것이죠. 또한 생성형AI는 질적으로 다른 초개인화 경험을 선사하도록 할 것입니다. 고객들이 기분에 따라 신발의 향을 생성해 입힐 수도 있고 자동차 소리도 취향에 맞게 입힐 수 있을 것입니다. 생성형AI가 결합된 제품의 미래에 대해 이승환 박사의 얘기를 들어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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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회사가 왜 옷을 만들어? 업의 본질은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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